생활정보

2월 월례회 기도문

메디케어 2026. 1. 26.
반응형

2월은 추운 겨울의 끝자락에서 따뜻한 봄을 준비하는 시기이자, 교회나 모임의 한 해 계획이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는 달입니다.



참석하시는 모임의 성격에 맞춰 선택하실 수 있도록 주일 월례회, 남녀 선교회(전도회), 직장인 모임, 그리고 봉사자 모임을 위한 4가지 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1. 주일 일반 월례회용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찬바람 속에서도 생명의 온기를 품고 2월의 월례회로 모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지난 한 달을 지켜주시고, 오늘도 주의 몸 된 교회를 위해 머리를 맞대게 하시니 은혜입니다.
우리가 나누는 모든 안건과 논의 위에 성령의 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사람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기쁨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게 하시고, 결정된 일들을 실천할 수 있는 믿음과 용기를 주시옵소서. 이달에도 우리 모임이 사랑으로 하나 되어, 맡겨진 사명을 넉넉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남·녀 선교회(전도회)용


"연합과 섬김의 기쁨을 위하여"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 2월의 정기 월례회로 저희를 불러주심에 감사합니다. 올 한 해 '서로 사랑하라' 하신 주님의 말씀을 따라 우리 선교회가 더욱 든든히 서 가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이번 달 계획하는 선교와 구제 사업 위에 복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회원들 간에 마음의 벽이 허물어지게 하시고,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손길이 우리 안에 충만하게 하옵소서. 모임의 순서마다 성령께서 동행하여 주실 줄 믿사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직장인/신우회 월례회용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삶"
살아계신 하나님, 분주한 삶의 현장 속에서도 우리를 불러 모아 주시고 2월 한 달의 사역을 논의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각자의 일터에서 지치고 힘들 때도 있었으나, 주님의 위로하심으로 다시금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가 논의하는 사업들이 단순히 형식적인 행사가 아니라, 우리 일터에 복음의 씨앗을 심는 거룩한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2월의 남은 시간도 정직과 성실함으로 승리하게 하시고, 우리 모임을 통해 주님의 향기가 전파되게 하옵소서. 우리 삶의 주인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4. 교회 봉사자(교사/찬양대 등) 모임용


"청지기의 사명을 기억하며"
은혜의 주님, 부족한 저희를 부르셔서 주님의 귀한 사역에 동참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2월을 맞아 다시 한번 우리의 사명을 점검하고 마음을 모으기 위해 모였습니다.
익숙함에 젖어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처음 부름받았을 때의 뜨거운 열정을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우리가 결정하는 교육과 봉사의 계획들이 어린 영혼들과 성도들에게 큰 은혜의 통로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육체적인 피곤함보다 주시는 기쁨이 더 크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